몇 주 전 Dark knight rises를 본 이후 역주행으로 Batman begins부터 보기 시작하였다.

엥 근데 베이리 아벗님으로 나오는 배우가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머리색은 달랐지만 반짝반짝 빛나는 미모는 분명 그 분... IMDB에서 재빨리 검색해 보았더니 로앤오덕의 우리 꽃검사님 EDA Michael Cutter를 담당한 Linus Roache가 맞았다.


Linus Roache에 대해 몇 자 적어 보면, 영국 드라마 Coronation street (전원일기처럼 장수하는 드라마로 알고 있음)에 나오는 William Roache의 아들이고, 동생인가 형인가도 배우로 알고 있다. 그래서 셋이 2010년인가 11년에 연극에 같이 출연했다는 뉴스도 있었음. 최신작은 ABC표 Titanic이라고 한다. Downton abbey at sea는 아니라는데 봤어야 뭐라고 코멘트를 하지. 


Law and order에서는 18시즌부터 20시즌까지 3시즌을 출연했는데(오리지널 종영 이후 SVU 13시즌에서도 bureau chief으로 잠깐 잠깐 나온다. 이 캐릭터를 이렇게 낭비하다니 참), ADA Connie Rubirosa (CSI Miami에서 호레이셔 케인의 부인이자 에릭 델코의 누나인 마리솔 델코 역)와 함께 미모를 담당했다. DA 미친개 (술주정뱅이처럼 보이는) Jack McCoy가 EDA이던 시절처럼, 정의를 위해 끝까지 물고 늘어지고, 덫을 치고, 화려한 언변으로 범인을 살살 긁는 열혈 검사이다. 그래서 맥코이와는 자주 충돌. 물론 맥코이도 EDA 시절 DA Adam Schiff와 항상 의견이 달라서 뭔가를 많이 저지르곤 했었다. 개구리 올챙이적 시절을 모른다 or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의 산 증인.


맥코이와 비슷한 점이 또 하나 있다면 부하직원 ADA와의 사내연애. 물론 루비로사와 잘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는 로앤오덕답게 나오지 않는다. 아마 캔슬되지 않았으면 25시즌 정도에서 밝혀졌을지도 ㅋㅋㅋ 맥코이와 ADA Claire Kincaid (물론 맥코이는 킨케이드 전의 ADA들과도 relationship이 있었음. 알고 보니 상습범)의 관계도 킨케이드가 교통사고로 죽은 6시즌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대사 몇 마디로 처리되었다. 꽃형사님과 엘리자베스 박사도 그러더니 역시 쿨한 로앤오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맥코이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꽃검사에게 바람을 넣었었지. 나름 심금을 울리는 대사였는데 캡쳐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네.


그런데 아무 생각 없이 메인 페이지로 넘어가 보니, 오늘 태어난 배우들 명단이 좀 나와있다. Ben Affleck, Debra Messing(Will and Grace의 Grace), 그리고 Anthony Anderson aka. Detective Kevin Bernard. 루포와 함께 로앤오덕에서 귀여움을 담당하던 형사였는데 으흠. 나는 이 배우를 Romeo must die에서 처음 봤었는데, 지금 보니 SVU는 물론 Ally McBeal, JAG에도 출연했었네.


예전에 어디선가 주운 짤방을 붙여 본다. 아마 로앤오덕 캔슬 뉴스 구글링하다가 나왔거나 기미갤에서 주운 듯.

(꽃검사 & 루비로사 & 버나드)


(로앤오덕에서 이런 화면 분할이 나오다니 보다보다 처음이었다 ㄷㄷㄷ 

20시즌인 것 같았는데 어느 에피인지 생각도 안 나지만 그렇다고 찾아보긴 귀찮음)


(밴 뷰런 경위, 버나드 형사, 루포 형사, 커터 검사, 루비로사 검사, 맥코이 검사장)

'delusions of grande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보고 있는 것들에 대한 잡담  (0) 2012.12.15
올해 1/4 ~ 3/4분기에 본 영화들에 관한 짦은 느낌  (0) 2012.10.12
Luther  (0) 2012.05.27
잉여짓 근황  (0) 2012.03.27
Posted by discoteca
,